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성분가이드

 

  • 곤약감자 추출물
    1. 기능성 내용
    ① 피부 보습에 도움을 줄 수 있음 (‘17. 7. 1부터 시행)

    2. 일일섭취량
    글루코실세라미드 로서 1.2~1.8 mg

    3. 섭취 시 주의사항
    임산부와 수유기 여성은 섭취를 피할 것
  • 토마토 추출물
    1. 기능성 내용
    ① 항산화에 도움을 줄 수 있음 (‘17. 7. 1부터 시행)

    2. 일일섭취량
    all-trans-라이코펜 으로서 5.7~15 mg

    3. 섭취 시 주의사항
    ①알레르기 체질이신 분은 개인에 따라 과민반응을 나타낼 수 있음 ② 과량 섭취 시 피부색이 오렌 지색으로 변할 수 있음 ③ 임산부, 수유 여성 및 어 린이는 섭취에 주의
  • 상황버섯추출물
    1. 기능성 내용
    ① 면역기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 (‘17. 7. 1부터 시행)

    2. 일일섭취량
    상황버섯추출물로서 3.3 g(베타글루칸 (β-glucan)으로서 287.1~534.6 mg)
  • 유단백 가수분해물
    1. 기능성 내용
    ①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음 (‘17. 7. 1부터 시행)

    2. 일일섭취량
    유단백가수분해물 로서 150 mg (알파에스1카제인(αS 1-casein)(f91-100) 으로서 2.7~4.1 mg)

    3. 섭취 시 주의사항
    ①임산부, 수유여성 및 어 린이는 섭취에 주의 ② 우유 및 유제품에 대하 여 알레르기를 나타내는 사람은 섭취에 주의
  • 크레아틴
    1. 기능성 내용
    ① 근력 운동 시에 운동수행능력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음 (‘17. 7. 1부터 시행)

    2. 일일섭취량
    크레아틴으로서 3 g

    3. 섭취 시 주의사항
    ①신장에 영향을 미치는 약물을 복용하거나 신장 이상의 위험이 있는 사람 은 의사와 상담 후 섭취
    ② 어린이, 임산부, 수유부 는 섭취를 삼가
    ③ 카페인은 크레아틴의 기 능을 감소시킬 수 있음
    ④ 크레아틴의 섭취는 탈수 를 동반할 수 있으므로 충분한 물과 함께 섭취 하여야 함
    ⑤ 과다 섭취하지 말 것
  • 분말한천
    1. 기능성 내용
    ① 배변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음 (‘17. 7. 1부터 시행)

    2. 일일섭취량
    분말한천으로서 2~5 g (총 식이섬유로서 1.6~4 g)

    3. 섭취 시 주의사항
    ①어린이나 임산부, 수유 부는 섭취를 주의해야 함 ② 충분한 물과 함께 섭취 해야 함
  • 라피노스
    1. 기능성 내용
    ① 장내 유익균의 증식과 유해균의 억제․배변 활동을 원활히 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음 (‘17. 7. 1부터 시행)

    2. 일일섭취량
    라피노스 라피노스로서 3~5 g

    3. 섭취 시 주의사항
    섭취량 이상 섭취 시 설사를 유발할 수 있음
  • 마늘
    1. 기능성 내용
    ①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

    2. 일일섭취량
    마늘 분말로서 0.6~1.0 g
  • 빌베리 추출물
    1. 기능성 내용
    ① 눈의 피로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

    2. 일일섭취량
    빌베리 추출물로서 240 mg (안토시아노사이드로 72~108 mg)
  • 홍경천 추출물
    1. 기능성 내용
    ① 스트레스로 인한 피로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

    2. 일일섭취량
    홍경천추출물 로서 200~600 mg
  • 히알루론산
    1. 기능성 내용
    ① 피부보습에 도움을 줄 수 있음

    2. 일일섭취량
    히알루론산으로서 120~240 mg
  • 폴리감마 글루탐산
    1. 기능성 내용
    ① 체내 칼슘흡수 촉진에 도움을 줄 수 있음

    2. 일일섭취량
    폴리감마 글루탐산으로서 60~70 mg
  • 엠에스엠 (Methylsulfo nyl meth ane, MSM)
    1. 기능성 내용
    ① 관절 및 연골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

    2. 일일섭취량
    엠에스엠 (MSM)으로서 1.5~2.0 g
  • 테아닌
    1. 기능성 내용
    ①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음

    2. 일일섭취량
    L-테아닌으로서 200~250 mg

    3. 섭취 시 주의사항
    ① 카페인 함유음료 (커피, 홍차, 녹차 등)와의 병용 섭취에 주의 ② 임산부, 수유부, 어린이 및 수술전후 환자는 섭취에 주의
  • 대두단백
    1. 기능성 내용
    ①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

    2. 일일섭취량
    대두단백으로서 15 g 이상

    3. 섭취 시 주의사항
    대두단백 알레르기를 나타 내는 경우 섭취 주의
  • 홍국
    1. 기능성 내용
    ①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

    2. 일일섭취량
    총 모나콜린 K 로서 4~8 mg
  • 프로 바이오틱스
    1. 기능성 내용
    ① 유익균 증식 및 유해균 억제ㆍ칼슘 흡수ㆍ 배변 활동 원활에 도움을 줄 수 있음

    2. 일일섭취량
    프로바이오틱스로서 108~1010 CFU
  • 프락토 올리고당
    1. 기능성 내용
    ① 유익균 증식 및 유해균 억제ㆍ칼슘 흡수ㆍ 배변 활동 원활에 도움을 줄 수 있음

    2. 일일섭취량
    프락토올리고당으로서 3~8 g
  • 키토산/ 키토올리고당
    1. 기능성 내용
    ①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ㆍ체지방 감소에 도 움을 줄 수 있음

    2. 일일섭취량
    ① 콜레스테롤 개선: 키토산 또는 키토올 리고당 으로서 1.2~4.5 g ② 체지방 감소: 키토산으로서 3.0~4.5 g

    3. 섭취 시 주의사항
    게 또는 새우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섭취에 주의 (게 또는 새우를 원재료로 사용한 경우에 한함)
  • 영지버섯 자실체 추출물
    1. 기능성 내용
    ① 혈행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

    2. 일일섭취량
    베타글루칸 으로서 24~42 mg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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